본문 바로가기

2014년 성찬례 성서정과

2014년 2월 6일 (연중4주간 목 /녹) 성서말씀

 

2014년 2월 6일 (연중4주간 목 /녹) 성서말씀

 

열왕상 2:1-4, 10-12

1 다윗은 죽을 날이 가까워지자 그의 아들 솔로몬을 불러 훈계하였다.
2 "나는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이 가는 길로 가야 할 것 같다. 힘을 내어 사내 대장부가 되어라.
3 야훼 네 하느님의 명령을 지키고 그분이 보여주신 길을 따라가며 또 모세법에 기록된 대로 하느님의 법도와 계명, 율례와 가르침을 지켜라. 네가 어디로 가든지 무엇을 하든지 성공할 것이다.
4 그리 하여야 야훼께서 일찍이 나에게 '만일 네 후손들이 행실을 조심하고 내 앞에서 마음과 정성을 다 기울여 성실히 살아간다면 너에게서 이스라엘 왕위에 오를 자가 끊기지 아니하리라.' 하신 그 약속을 그대로 이루어주시리라.
10 다윗은 선조들과 함께 잠들어 다윗 성에 안장되었다.
11 다윗이 이스라엘을 다스린 햇수는 사십 년이다. 헤브론에서 칠 년, 예루살렘에서 삼십삼 년을 다스렸다.
12 솔로몬이 선왕 다윗의 왕좌에 앉았다. 그는 왕위를 든든히 굳혔다.

 

시편 145:1-5

1 나의 하느님, 나의 임금님, 내가 당신을 높이 받들며 ◯ 언제까지나 당신 이름 찬양하오리이다.
2 날이면 날마다 당신을 기리며, 언제까지나 당신을 기리며 ◯ 언제까지나 당신 이름 찬양하오리이다.
3 높으시어라, 주님. 끝없이 찬미받으실 분, ◯ 그 높으심, 측량할 길 없어라.
4 당신의 업적 세세에 전해지고 ◯ 찬란한 그 공적 대대손손 알려지리이다.
5 찬란한 당신의 명성과 이룩하신 놀라운 일, ◯ 전하고 또 전하리이다.
◉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◯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, 아멘

 

마르 6:7-13 

7 열두 제자를 불러 더러운 악령을 제어하는 권세를 주시고 둘씩 짝지어 파견하셨다.
8 그리고 여행하는 데 지팡이 외에는 아무것도 지니지 말라고 하시며 먹을 것이나 자루도 가지지 말고 전대에 돈도 지니지 말며
9 신발은 신고 있는 것을 그대로 신고 속옷은 두 벌씩 껴입지 말라고 분부하셨다.
10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셨다. "어디서 누구의 집에 들어가든지 그 고장을 떠나기까지 그 집에 머물러 있어라.
11 그러나 너희를 환영하지 않거나 너희의 말을 듣지 않는 고장이 있거든 그 곳을 떠나면서 그들에게 경고하는 표시로 너희의 발에서 먼지를 털어버려라."
12 이 말씀을 듣고 열두 제자는 나가서 사람들에게 회개하라고 가르치며
13 마귀들을 많이 쫓아내고 수많은 병자들에게 기름을 발라 병을 고쳐주었다.

 

<본기도> 주 예수여, 사랑 없이 하는 모든 일은 아무 가치가 없다고 가르치셨나이다. 비옵나니,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시어, 모든 덕의 근원이 되는 사랑의 은사를 우리 마음에 가득 채우소서.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 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. 아멘